언론보도
혼밥족 공략한 스마트 한식전문점 ‘직화한상’ 외식업 창업 성공 모델
페이지 정보
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,701회 작성일 19-08-12 21:40본문
링크주소 | http://www.gokorea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3612 |
---|---|
창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성공에 필요한 요소는 한 두 가지가 아니지만, 여기에 우선순위를 둔다면 상권이 높은 순위를 차지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. 상권의 특성에 따라 소비자들의 연령대와 소비 패턴이 다르기 때문이다.이처럼 상권은 중요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상권이 창업 성공을 좌지우지 하진 않는다. 쉽게 말해 상권에 크게 구애 받지 않고도 높은 매출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아이템이 존재한다는 것이다. 대표적으로 혼밥족을 겨냥한 창업아이템들이 그 예라고 할 수 있다.혼밥족들은 홀에 방문하기 보다는 주로 테이크아웃이나 배달을 통한 소비가 많다고 할 수 있다. 따라서 이러한 소비 심리를 꿰뚫어 보고 제대로 겨냥한 브랜드를 통해 창업을 한다면 높은 매출을 이끌어 낼 수 있게 된다.그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프랜차이즈 한식전문점 ‘직화한상’을 들 수 있다. 혼밥족을 확실하게 겨냥한 브랜드로 주목 받고 있다. 상권 특성에 휘둘리지 않고 오로지 혼밥족만을 겨냥한 ‘직화한상’은 가정식 백반을 주 메뉴로 내세우고 있으며, 혼밥족은 물론이고, 혼술족에게도 최적화된 메뉴로 단골 고객을 빠르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.
|